>
본문 바로가기

@/정보

두나무 세컨블록에서 나무 심기 성공후기 - 나무 심는 방법

300x250

안녕하세요.

 

오늘 산림청과 두나무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에 참여해 보았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두나무 세컨블록에서 좌충우돌 한 그루의 나무를 심고 후기를 공유하려 합니다. 

메타버스라는 가상의 공간을 한번 체험해 보고, 그루콘도 받고 싶어서 아침 9시 55분부터 세컨블록에 입장해 있었는데요.

아이템들(모종삽, 묘목, 물뿌리개, 목장갑)을 획득하고, 나무 심기까지 1시간 넘게 소요된 것 같아요.

아이템 획득은 20분정도 걸려 가능했는데, 워낙 입장 인원이 많아서인지, 화면이 계속 아웃되더라고요.

계속 새로고침 누르면서 재입장 기다리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어요.

아마 그 정도로 많은 인원이 몰릴 거라고는 생각지 못해서, 시스템적으로 준비가 덜 된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작하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세컨블록 홈페이지 https://2ndblock.com 에 들어가셔서, 구글, 카카오, 네이버 등으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회원가입은 쉽게 가능합니다.)

로그인하고 나면 자신의 이미지(아바타?)를 고르고, 사용할 아이디를 입력해 주세요. 

혹시 일찍 체험하실 분은 들어가셔서 공지사항이나, 이용법 등을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시가 되면 아래와 같은 세컨포레스트 블록이 나오면 클릭하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10시에 세컨포레스트 블록이 나오지 않으면, 홈(집모양 아이콘)을 누르시면 입장 가능한 블록이 쭉 나오는데, 그중에서 세컨드 포레스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세컨포레스트 입구
세컨 포레스트 입장

 

아래와 같은 안내문구가 나오면 한번 읽어 보시고  ⓧ누르셔서 화면에서 없애 주시고요.

본인의 이미지와 이름이 화면에 나오면 ← →↑↓ 화살표를 선택하셔서 이동하시면 되는데, 혹시 다른분이랑 부딪힐 경우 shift 키를 누르시면 사람을 통과할 수 있어요.

마우스로 더블클릭하시면 원하는 장소로 이동가능하다고 합니다. 

 

 

안내문 등장
세컨포레스트 안내문

 

아래 화면에서는 세가지만 보이지만, 화면의 네 모퉁이 쪽에서 묘목, 물뿌리개, 모종삽, 장갑을 먼저 수집하시면 나무 심기 준비가 끝나는데요.

차례로 이동하시면서, 각각의 매대 가까이에 가면 화면에 F키를 누르면 활성화가 가능하다는 표시가 보인답니다. 

그때 키보드 F키(function키 아닙니다.)를 누르시면, 아이템이 수집되었다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각각의 매대(묘목, 물뿌리개, 모종삽, 장갑)로 이동하셔서 4가지 아이템들을 모두 수집해 주세요.

 

아이템 수집
아이템 수집

 

4개의 아이템이 모두 수집되고 나면, 이렇게 화면에 안내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나무를 심으러 이동하시면 됩니다. 

혹시 궁금하신점은 왼쪽 아래에 보이는 화면에 질문을 입력하면 세컨포레스트 관리자의 도움말 혹은 다른 유저들의 응답이 채팅창에 나오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세컨포레스트 아이템 획득
아이템 획득

 

이제 나무를 심으러 초록의 공원처럼 보이는 곳(여러군데 있음)으로 이동하셔서, 타원형의 초록 구덩이가 보이면 그곳에서 F키를 누르시면 나무심기가 끝나게 됩니다. 

지금은 이미 많은 분들이 나무 심기가 끝난 뒤라, 타원형의 초록 구덩이가 몇군데 없지만, 처음에는 많이 보이실 거예요.

나무심기가 끝나고 나면,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창에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게 된답니다. 

 

나무심기
나무심기

 

이렇게 해서 나무 심기가 끝이 났고, 매일 10시부터 6시까지 나무를 심을 수 있지만, 10부터 입장하는 인원이 한꺼번에 몰리는 바람에 대기하는 시간이 정말 길었지만, 그래도 11시 30분경에는 1천 그루의 나무 심기가 모두 끝이 났답니다.

아마 내일은 아이템 수집하는 법과 나무심는 방법을 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오늘보다 훨씬 빨리 나무 심기가 끝날 수도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조금 5-10분 전에 입장하셔서 사전에 공지사항이나 도움말 등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무 심고 난 다음날 2시에 그루콘이 메시지로 전송된다고 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시도되는 만큼, 호기심도 생기고, 궁금하신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이런 새로운 체험도 경험해 보시고 그루콘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03.20 - [@/정보] - 산림청 내 나무 갖기 캠페인 : 메타버스(세컨블록)에서 나무 심고 그루콘도 받아가세요.

 

산림청 내 나무 갖기 캠페인 : 메타버스(세컨블록)에서 나무 심고 그루콘도 받아가세요.

안녕하세요. 산림청에서 매해 봄에 시행하는 내 나무 갖기 행사를 올해도 어김없이 시작한다고 합니다. 기후변화로 인해 자주 발생하는 자연재해로 훼손된 산림 회복을 위해, 산림청과 두나무

do-something-new-202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