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무반죽 양파빵, 스팸햄 양파빵 - 아이들 간식 / 맥주한잔 함께

300x250

안녕하세요.

 

양파 듬뿍 들어간 양파빵과, 소시지 넣은 양파빵을 만들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설 명절 선물로 스팸햄이 들어와서, 소시지를 스팸햄으로 급변경하여 만들어 보았어요.

양파빵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빵 중에 하나인데요.

한입 베어 물면 부드럽고,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입안에 싸악 퍼져요.

최대한 양파를 가늘게 채 썰어 넣으면 양파가 익으면서 부드럽고 달달해지고,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이 더해져서 진짜 맛있지요.

빵 발효만 제대로 되면 절대 실패할 수 없는 레시피이니 꼭 한번 만들어 드셔 보시면, 베이커리 소시지빵 사드시지 않아도 될 거라 생각한답니다.

 

 

양파빵
양파빵 

 

 

재료  밀가루(중력분 혹은 강력분) 500g,  소금 1t, 설탕 1T, 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 4g, 떠먹는 요구르트 3T, 따뜻한 물 280ml,  올리브 오일 (다른 오일 대체 가능) 1T, 블랙 올리브 1T

 

       토핑  양파 1개, 모차렐라 치즈 2줌, 마요네즈  5-7T, 파슬리가루,  스팸햄 1/3개, 체다 치즈 2장

 

 

* 요구르트 없으면 물을 30ml 정도 추가해 주시고 올리브와 체다 치즈는 없으면 생략하셔도 괜찮습니다.

* 반죽하지 않는 빵이라 물의 양이 약간 많습니다.

* 전날 밤에 반죽, 발효하여  베란다에 놔두었다가 (저온숙성) 다음날 구웠습니다.

 

 

 

1. 밀가루를 체에 치고, 분량의 물에 이스트, 소금, 설탕을 넣고 잘 저어준다.

   밀가루에 요구르트를 넣고 대충 섞어준 다음, 이스트 물을 부어 섞어주고, 올리브 오일과 블랙 올리브를 넣어 대충 섞어둔다. 

 

반죽 하기
반죽 계량하기

 

2.  뚜껑을 덮고, 따뜻한 곳에서 발효하면서, 제빵용 뒤지개로 1시간 간격으로 2번 정도 반죽의 아랫부분이 위로 오도록 늘려서 덮어준다. (이렇게 해주시면 빵의 기포가 커지는데, 안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발효가 어느 정도 되면 냉장실이나 베란다에 두었다가, 다음날 반죽을 꺼내어 덧밀가루를 뿌려 두 덩이로 나눈 다음, 밀대로 밀어 모양을 만들어 준다.

   밀가루를 조금 뿌린 제빵용 종이 포일에 놓고 랩을 덮어 잠시 둔다.(따뜻한 실내에서 약간의 2차 발효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발효 성형하기
발효 / 성형하기

 

 

3. 햄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뜨거운 물을 부어서 기름기를 제거하여 체에 밭쳐두고, 양파는 최대한 얇게 채 썰어 준다. 

 

햄 양파 준비
햄 양파 준비하기

 

4.  채 썬 양파에 마요네즈, 모차렐라 치즈, 파슬리가루를 넣어 잘 석어 준다. 

 

양파 토핑 준비하기
양파토핑 준비하기

 

5.  반죽 위에 약간의 마요네즈를 바른 후, 양파 토핑을 올려준다. 

 

토핑 올려주기
양파토핑 올려주기

 

 

6. 그 위에 체다치즈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올려주고, 모차렐라 치즈를 조금 더 뿌려준다.(양파빵)

   또 다른 빵 위에는 준비해둔 스팸햄을 위에 올리고, 체다치즈, 모차렐라 치즈, 케첩을 뿌려준다.(스팸햄 양파빵)

   

 

토핑 올리기
햄, 치즈토핑 올리기

 

 

 

 

 

반응형

 

 

 

 

7. 예열 시 제빵용 팬을 같이 예열해 주시고, 예열이 끝나면 팬 위에 종이 포일에 준비해둔 양파빵을 올려서 구워준다. 

   (이렇게 하면 예열된 팬으로 인해 빵의 밑면이 더 노릇하게 잘 익어요)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 20분, 150도에 10분을 구워준다. 

  (오븐의 온도와 시간은 오븐 사양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오븐에 굽기
오븐에 굽기

 

8. 양파빵위에 약간의 파마산 치즈를 뿌려준다.

 

양파빵 완성
양파빵 완성

9. 커피나 음료를 곁들여서 먹는다. 

   저녁 시간에는 맥주도 좋을 것 같아요.

 

 

커피와 함께
커피와 함께 

 

 

맛있게 먹기
맛있게 먹기

 

 

배가 불러도 눈앞에 보이면 계속 먹게 중독성 강한 양파빵과 스팸햄 양파빵인데요.

양파가 주재료라 건강에도 좋고, 햄이나 소시지 넣어 구우면 피자빵 같은 맛이 나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그만이고요.

저녁에 구우시면 피맥처럼 맥주 안주로도 괜찮더라고요.

저는 빵은 주로 아침에 구워서 먹는 편이라, 커피와 함께 브런치처럼 먹었어요.

양파빵은 부드럽고 고소함과 더불어 살짝 느끼하다고 느끼실 수 있고, 스팸햄 양파빵은 케첩의 영향으로 오히려 깔끔한 맛이 난답니다.

만들어서 맛있게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