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홈메이드 불고기 피자, 페페로니 피자(프리타타 느낌) - 피자 파티하세요.

300x250

안녕하세요.

크리스마스, 연말, 연시에는 일 년 동안의 수고를 위로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스스로에게 선물을 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여유롭게 반죽 발효하고, 느릿한 음악 들으면서 토핑 만들고, 노릇하게 구워서 뜨거울 때 손으로 집어 먹는 피자는 정말 꿀맛이지요.

지난번 페페로니 피자가 맛있어서,  홈메이드 불고기 피자와 페페로니 피자를 또다시 만들어 보았어요.

천천히 발효된 반죽이라 빵이 참 잘 구워졌네요.

우리네 밥맛이 좋으면, 김치 한 가지, 김 한 봉지만 있어도 밥 한 그릇 뚝딱 먹을 수 있는 것처럼, 시간을 두고 냉장 발효시킨 반죽으로 피자 만드니, 꼭 밥물 잘 맞춰서 밥 한 것처럼 도우가 쫄깃하고 맛있어요.

주말이나 휴일에 가족들과 함께, 간단히 음료만 곁들이면 피자 한판만 있어도 피자 파티 가능할 것 같아요.

 

 

불고기 피자
불고기 피자

 

 

페페로니 피자
페페로니 피자

 

재료 불고기 양념 :불고기 250g, 진간장 2T, 마늘 간 거 한 조각, 매실 추출액 1/2T, 후추 적당량, 참기름 1/2t

       양파 1/2, 브로콜리 적당량, 피자 소스, 모짜렐라 치즈 취향껏

 

     페페로니 피자 : 페페로니, 블랙 올리브, 브로콜리, 피자 소스, 양파 1/2, 모차렐라 치즈, 체다 치즈 2-3장, 파슬리, 핫소스

 

   반죽 :  밀가루 500g, 따뜻한 물 300g, 요거트 100g, 이스트 2g, 설탕 10g, 소금 6g, 올리브 오일 조금

 

 

* 반죽은 불고기 피자 한판, 페페로니 피자 한판 2판 분량입니다.

* 불고기 양념은 피자 1판 굽기에는 양이 많을 수 있습니다.(브로콜리 빼시고, 불고기 폭탄 피자로 만드셔도 괜찮아요)

* 이스트의 양이 적어 발효가 빨리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전날 밤에 미리 반죽을 만들어 1시간 정도 발효시킨 후 냉장고에서 저온 숙성하시면 좋아요.

* 브로콜리가 많아서 이용하여 만들어 보았는데, 좋아하시지 않는 분은 넣지 않으셔도 좋아요.

 

1. 불고기 피자

 

1. 밀가루를 체 쳐 두고, 물에 이스트, 설탕, 소금을 넣어 나무젓가락으로 잘 저어 잠시 옆에 둔다.

   밀가루와 이스트물을 섞고, 플레인 요거트를 넣어,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반죽한 후 약간의 올리브 오일을 바른 큰 용기에 담아서 1시간 정도 발효시킨다.

 

반죽하기
반죽하기

 

2. 발효가 어느 정도 진행되면, 반죽을 냉장고에 넣어 서서히 저온 숙성시킨다.(2-3일 괜찮아요)

  필요한 때에 꺼내서, 30분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덧밀가루를 뿌리고 조금 치댄다.

  동그랗게 굴려서 5분 정도 두었다가(랩이나 젓은 수건으로 덮어야 겉면이 마르지 않아요) 밀대로 밀어, 피자팬 크기만큼 밀어서 팬에 올려준다.

 

성형하기
모양 만들기

 

3.  분량의 양념을 만들어 소고기를 재워둔다.

    도우 반죽하기 전에, 양념이 충분히 배이고 나면,  팬에 살짝 볶아서 옆에 둔다. 

    양파도 팬에서 살짝 익혀준다.

 

불고기
불고기 양념해서 볶기

 

4. 피자소스 바른 뒤, 양파, 치즈, 브로콜리, 불고기,  치즈  이렇게 토핑을 올려준다. 

 

토핑 올리기
토핑 올리기

 

 

 

반응형

 

 

 

 

5.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25분, 180도에 5분 정도 구워준다.

   (오븐이 약간 상태가 좋지 않아, 불이 골고루 가지 않는 상황이라 약불에 천천히 구워 주었어요.)

  오븐 사양이 다르니 감안하셔서 구우실 때 한 번씩 살펴보시고, 치즈가 노릇노릇하게 구워질 때까지 익혀 주세요.

 

오븐에 굽기
오븐에 굽기

 

6. 예쁘게 담아서 맛있게 드세요.

 

완성된 불고기 피자
불고기 피자 완성

 

2.  페페로니 피자(프리타타 느낌으로)

 

1-3의 과정은 불고기 피자와 같습니다.

 

4. 피자 반죽 위에 피자 소스, 양파, 치즈, 페페로니, 블랙 올리브, 브로콜리, 피자치즈, 체다 치즈, 핫소스, 파슬리 순서로 올려주었습니다.

 

5. 토핑도 많고 피자 크기가 커서 140도에 20분, 180도에 12분 구워주었습니다.

  피자는 높은 온도에서 구워야 잘 나오는 걸로 알고 있는데, 높은 온도에서 구우면 피자가 탈 것 같아 아주 천천히 구웠더니 치즈가 노릇노릇하게 구워졌어요. 

   (새로운 오븐을 들일 때까지는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구워야 되려나 봅니다.)

   

페페로니 피자
노릇하게 굽기

 

6.  브로콜리를 넣고 구웠더니 약간 프리타타 느낌의 피자가 구워졌어요.

 

노릇노릇 피자
페페로니 피자 완성

 

맛있게 먹기
맛있게 먹기

 

크리스마스라고 피자로 폭주해버렸네요. ㅎ

저는 집에서 만들어 먹는 거 좋아하지만, 일 많으신 분들은 피자 한판 시켜서 피맥 하시면서 휴식하셔도 좋겠네요.

집에서 만든 불고기 피자, 페페로니 피자와 와인 마시면서 피자 파티하고 나니 기분이 한결 좋아졌어요.

스트레스 받을 때는 정말 먹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 맞네요. ㅋ

오늘도 내일도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