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멋/곳

경주 책방 나들이(북 카페) - 책, 영화, 향 진한 커피 한잔

300x250

안녕하세요.

온 경주 시가지가 만개한 벚꽃송이로 절정을 이루고 있는 4월 초의 어느 날.

수줍은 듯 화려하게 무한대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벚꽃나무들 거닐다가 잠시 책방에서 진한 커피 향과 마주해 보시면 어떨까 해요.

북 카페라는 이름도 참 좋지만, 레트로한 느낌의 책방도 참으로 정겹게 들립니다.

영화 노팅힐에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여배우 애나 스캇(줄리아 로버츠 분)이 윌리엄 태커(휴 그랜트 분)가 운영하는 작은 여행 전문 서점에 들르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린 영화이잖아요.

그 노팅힐의 책방이 그 둘을 이어준 매개체가 아닐까 해요.

여행과 책은 언뜻 어울리지 않는 듯하지만, 여행 본연의 목적인 휴식은 책과 사실 가장 깊은 곳에서 맞닿아 있는 본질이 아닐까 싶어요.

커피향 진한 책방에서 무심한 듯 차 한잔 즐길 수 있는 여유, 그러다가 문득 마음에 드는 구절에 빠져드는 시간...

 

1. <영화 서적 전문, 북미>

 

한 우물만 파는 외길 인생, 너무나 멋진 인생을 보여주는 테마 책방

 

영화 서적 전문 북미
북미 내부

 

경주 읍성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2층의 북 카페, 북미는 영화와 책, 그리고 커피가 있는 공간입니다.

전면의 통 유리창으로 들어오는 읍성의 향일문은 책방의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와 대비되는 고즈넉한 뷰!!!

북미는 영화 서적 전문 책방입니다.

서점에 비치된 대부분의 서적이 영화와 관련한 평론집, 에세이들인데요.

책방 곳곳에는 현지에서 공수한 오리지널 영화 포스터가 벽면을 메우고 있어 시선이 절로 머무게 되어요.

도서를 판매하기도 하고, 판매용이 아닌 비치용 도서가 꽂힌 책장도 있고요.

눈길과 손길이 가는 책 한권을 집어 들고 창가 자리에 앉아, 여유롭게 책 속으로의 여행에 빠져들어 보아요.

테이블이 널찍하게 배치되어 있어 더 여유로운 북미에서, 모카 포트로 추출한 향 깊은 커피 한잔은 일상의 번잡함을 잠시 내려놓기에 제격입니다.

북미라는 책방명을 들었을때 영화 "왕과 나"느낌의 "책과 나", 아니면 "책을 예약해"라는 2가지였는데요.

직접 방문하시면 또 다른 생각으로 자신만의 정답을 찾으실지도 모르겠어요.

 

북미 향일문 뷰
향일문 뷰

 

영화 전문 책방 북미

경주 읍성 북미 정보

 

위치 : 경주시 북성로 103-1, 2층

 

문의 :010-3600-7840

 

이용시간 : 매일 12:00 ~ 20:00

 

카페 메뉴 : 아메리카노 4천 원, 라떼 4천5백 원

 

주차 정보 : 인근 평생학습가족관 공영주차장 이용(유료)

 

 

 

 

2. <신라 역사 전문 책방, 나정>

 

신라 역사 전문 책방 나정
나정

 

시끌벅적한 시장 한가운데 위치한 책방 나정.

2평 남짓한 아담한 공간에는 사람 앉을자리보다 책에 내어준 자리가 더 많은 빼곡하게 메워진 책장.

신라의 역사와 경주 여행에 관한 책을 전문으로 하는 책방 나정은, 경주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에 자리하고 있어요.

오래전 문화유산 해설사로 활동했던 책방지기는 신라 역사 애호가로, 옆구리 툭치면 삼국유사 어느 편 누구의 이야기가 술술 나올 정도라고 해요.

신라 역사와 유적 답사에 관해 이야기하는 책방지기의 표정과 진지함은 지식의 깊이의 문제가 아닌 애정의 영역에 속하고요.

좋아하는 것에 자발적으로 얽매여 사는 그 모습이, 방문객들로 하여금 신라 역사의 문을 두드려야만 할 것 같은, 혹은 삶에서 (가슴 깊은 곳에 묻어 놓았던)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추구해야만 할 것 같은 작은 소망을 일깨워 준답니다.

 

빽빽한 책꽂이
빽빽한 책곶이

 

신라 역사 전문 서적

 

중앙시장 책방 나정 정보

 

위치 : 경주시 금성로 295 경주 중앙시장 8동 38호

 

문의 : 010-9388-3026

 

이용시간 : 10:00 ~ 20:00

 

휴무일 : 매월 1, 15일

 

주차 정보 : 중앙시장 공영주차장 이용(유료)

 

 

 

 

 

3. 마음에 쉼표 한점, 카페 <외동읍 러스틱 커피>

 

러스틱 커피
러스틱 커피

 

요즘 휴식의 트렌드인 멍 시리즈, 바다 멍, 불멍, 그냥 멍에 이은 논멍밭멍도 있다고 하네요.

평화롭고 고요한 들판을 뷰로 가진 논밭 뷰 카페에서 할 수 있는 힐링의 한 방법, 한적한 논밭뷰 보면서 마음에 쉼표 한점 찍어 보세요.

경주 외동읍 한적한 농촌마을에 위치한 러스틱 커피.

목재가구 공방인 오크냅퍼니처에서 운영하는 카페로 오래된 교회 건물을 개조해 만든 공간이에요.

러스틱 커피 안의 모든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은 오크냅퍼니처에서 직접 제작한 것들로, 건물 중 2층 공간을 카페로 오픈하고 있어요.

벽면에 크게 나 있는 창문 덕분에 채광 좋은 공간은 원목 가구 특유의 따스함을 더욱 배가시키고, 천장이 높아 내부에서도 탁 트인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러스틱 커피의 최애 공간인 창가 자리에서 고요한 시골 동네의 논밭뷰에 자연스레 시선이 떨어지게 되고요.

향 좋은 블랙커피와 부드러운 화이트 커피류 모두 인기 메뉴이고 소량씩 구워 내놓는 디저트도 곁들이기 좋아요.

 

러스틱 커피 내부
러스틱 커피 내부와 음료

러스틱 커피 정보

위치 : 경주시 외동읍 영지로 447-26, 2층

문의 : 054-705-1212

영업 시간 :  10:00 ~ 19:00

휴무일 : 월요일

대표 메뉴 : 오트라떼 6천원 / 아메리카노 4천 5백원 / 바닐라 라떼 6천원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oaknap_rustic/

주차 정보 : 전용 주차장 이용

 

 

4. 수제 도넛 전문 베이커리 카페 <컵넛>

 

 

컵넛 수제 도넛
컵넛 수제 도넛

 

대릉원, 황리단길에서 교촌 한옥마을 가는 길가에 있는 도넛 전문 베이커리 카페 <컵넛>

소담한 한옥 건물로 벽 한쪽면의 통유리 창으로는 황남동 들녘이, 또 다른 벽면의 창으로는 동부 사적지대 고분군의 멋진 뷰가 펼쳐지고요.

빵지 순례 여행자라면 한 번쯤은 들러 봐야 할 컵넛은, 수제 도넛을 파는 베이커리 카페인데요.

매일 새벽, 당일에 판매할 만큼의 도넛을 구워 내고, 기본 도넛인 시나몬 도넛을 비롯, 도넛 안에 누텔라, 크렘브륄레 등 다양한 종류의 잼 도넛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피와 음료도 준비되어 있어요.

당일 판매할 양의 도넛이 소진되면 일찍 문을 닫기도 하니, 영업시간 마감할 즈음 방문하게 되면 전화로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수제 도넛
컵넛 도넛과 뷰

 

컵넛 외관

황남동 컵넛 정보

 

위치 : 경주시 놋전 1길 23 카페 Cupnut

 

문의 : 070-7607-1541

 

영업시간 

12:00 ~ 19:30(도넛 소진 시 조기마감)

 

휴무일 : 연중무휴

 

대표 메뉴 : 잼 도넛 4600~

시나몬 도넛 3,900원,

아메리카노 4,000원

 

주차 정보 : 인근 노상 공영주차장 이용(유료)

 

 

여행객의 홀가분하고 자유로운 모습과 가장 멋지게 조화를 이루는 책방과 커피 한잔이 함께 하는 책방 나들이.

모두가 흥미를 가질 만한 영화 관련 서점 북미, 경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신라 역사 서점 나정, 논과 밭뷰를 커피 한잔과 즐길 수 있는 카페...

여행자의 하루는 책, 영화, 커피, 풍경과 함께 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경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이용하였음을 알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