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맛/곳

경주 철인 7호 - 철인 3종 치킨 세트 + 양념감자

300x250

안녕하세요.

언젠가 영상으로 서울 홍대점 치킨 사장님이 굶주린 어린아이들을 매장 안으로 들여서, 2만원 상당의 치킨을 무료로 제공해 주신 것을 보고 엄청 감사하고 감동받은 적이 있었는데요. 

그리고 역시나 정 많은 우리 국민들에 의해 돈줄이 나셔서, 시청자분들께서 보내주신 성금과 사장님께서 내신 돈으로 기부를 하셨다는 훈훈한 얘기가 있었는데요.

기회가 되면 한번 맛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거든요.

그 치킨집은 철인 7호 치킨 홍대점이었는데요, 경주에도 철인 7호 치킨이 있길래 철인 3종 치킨 세트로 주문해 보았습니다.

약간 거리가 있어서인지 배달이 빠르지는 않았지만, 따뜻한 상태로 배달이 되었네요.

 

철인 3종세트
철인 3종세트

철인 3종 치킨은 순살 세트로 주문하였고, 후라이드, 간장, 양념 치킨 이렇게 3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치킨은 총 1kg이고, 비트 무와 홍갈 소스, 500ml 콜라와 함께 세트 가격은 19,900원입니다.

양념감자(2000원)를 추가하여 총 21,900원으로 주문하였네요.

 

세트 메뉴 구성
철인 3종 구성 + 양념감자

 

언뜻 보기에도 치킨의 양이 상당히 많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뼈가 없는 순살이라 더 알차게 느껴지는 듯해요.

 

철인 3종
철인 3종

 

 

반응형

 

 

 

일단 후라이드부터 먼저 먹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후라이드 치킨부터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간장과, 양념은 모두 나름의 소스로 버무려 놓아서 후라이드보다는 맛이 강해서, 나중에 후라이드를 먹게 되면, 바삭한 맛 외에는 맛을 잘 모르게 되니까요.

그리고 간장 , 양념 순으로 맛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선호하시는 맛이 있으시면 무엇이든 먼저 드셔도 좋습니다. ㅎ

 

후라이드 치킨
후라이드 치킨

치킨 3종 위에 모두 파슬리 가루가 뿌려져 있는 상태로 배달되었고, 더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후라이드 치킨은 아무 소스도 없는 상태에서 먹으니,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보다는 좀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숙성된 닭고기를 사용해서 그런지 다른 치킨보다 조금 더 살코기가 연한 느낌이 드네요.

홍갈소스는 매운 홍고추에 마늘을 넣어 만든 달달하고 매콤한 소스인데요, 후라이드 치킨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네요.

간장 치킨
간장 치킨

간장 소스 양념은 간장 소스가 냄새와 맛이 강하지는 않고, 약간 달달한 느낌을 주는데요.

역시나 튀긴 치킨 베이스 위에 간장 양념이 달달하고 촉촉하니 배어 있어서 맛있네요.

 

양념 치킨
양념 치킨

이번에는 양념치킨을 먹어 보았는데요, 제 입맛에는 양념치킨만 먹기에는 간이 좀 세고 양념 맛이 상당히 강하게 느껴졌어요.

맵고, 달고, 짜고 세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는데, 양념치킨만 먹기보다는 다른 음식과 함께 먹으면 더 좋을 것 같았어요.

튀김옷에 진한 양념 맛이 강한 반면, 닭고기 순살은 약간 적은 느낌이라 더 맛이 강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비트 물로 물들여져 있는 치킨무랑 같이 드시면 조금 맛이 중화되는 것 같아요.

 

양념 감자
양념 감자와 비트 무

 

양념 감자는 두께가 있는 편이어서 바삭하지는 않고, 손으로 먹어도 양념이 많이 묻어나지는 않았고, 담백한 편이었어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치킨무가 조금만 더 아삭했으면 참 좋았을 것 같아요.

 

철인 3종 모든 구성
철인 3종 모든 구성

제가 생각하는 철인 3종 치킨의 장점은 

1. 한 번에 3가지 후라이드, 간장, 양념을 모두 맛볼 수 있다. 

2. 1kg으로 양이 많다.

3. 바삭하고, 달달한, 짭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는 것이고요.

 

제가 생각하는 약간 보완이 되면 좋을 것 같은 부분은

1. 양념 치킨의 강한 맛을 조금 순화시키면 좋을 것 같아요.

2. 전체가 튀긴 베이스라 약간 느끼하다.

3. 살코기가 튀김옷에 비해 조금 적은 편이다.

 

이건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이고, 인생 치킨을 맛보게 되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달달함을 선호하는 젊은 분들이 시켜 드시면 정말 만족하실 것 같아요.

맛있게 먹었고, 감사히 먹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