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맛/곳

경주 충효 착한 가격 업소 - 모량 생돼지 숯불 방문

300x250

 

 

 

안녕하세요.

돼지갈비가 먹고 싶어서 충효동에 위치한 모량 생돼지 숯불을 다녀왔습니다.

모량 돼지 숯불은 삼겹살 1인분 (120g, 국내산)에 6천 원, 양념 갈비 1인분(150g, 미국산)에 5천 원으로 저렴해, 가성비가 갑인 식당으로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모량 돼지 숯불은 경주시가 선정한 '착한 가격업소'중 한 곳으로,  '착한 가격업소'는 요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 서비스 사업에 대해 저렴한 가격, 깔끔한 위생, 품질 상태 등의 일정 기준을 충족하고, 현지 실사를 통해 종합적인 심사로 선정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경주시는 현재 외식업 16곳, 식음료 3곳, 미용업 2곳, 목욕장업 2곳 등 총 23곳을 지정해, 착한 가격업소 현황을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알리고 있고요.

 

영업 시작하는 시간이 11시 30분이기도 하고 손님들 많이 없을 때 사진도 찍고 싶어 딱 맞춰 도착했는데, 사장님께서 아직 준비가 덜 되셨다고 하시더라고요.

차에서 20분 정도 기다리다 들어가서 사진 찍어도 되는지 여쭤보니 안 된다고 하셔서...ㅜ

주문하면서 다시 말씀드려서  승낙을 받았다지요.

착한 가격업소로 알려지다 보니 손님들께서 업소 앞에서 기다리고 계시는 경우도 많고, 일하실 분들 구하기도 힘들어 거절했다고 말씀하셨어요.

함께 일하시는 분 없이 아낀 인건비로 건강한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서 손님들이 많이 찾아주시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모량 생돼지 숯불
모량 생돼지 숯불

 

차림표와 착한 가격 모범업소

 

모두 입식 테이블이고, 실내 인테리어는 밝고 깨끗한 상태였는데, 다만 바닥에 기름이 튀어서인지  끈적한 편이더라고요.

여름이라 맨발인 분들도 계시던데, 양말을 신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실내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

 

입구 정면에서 보이는 주방 사진인데, 모든 식재료들이 제자리에 깔끔하게 정돈된 상태였고, 사장님께서 파절이를 준비하고 계시는 듯했어요.

주방에 딱 필요한 것만 일하시기 쉽게 효율적으로 정리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보였어요.

 

입구 정면
입구에서 정면에 위치한 주방

 

사장님과 주방
주방에서 일하시는 사장님

 

음료 냉장고 옆에 미닫이 문을 여니 4-5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는 독립적인 공간이 또 있더라고요.

단체 예약 손님이나, 테이블이 부족할 때 이용하는 장소인 듯했어요.

커피 자판기가 아닌 커피 믹스를 타서 먹을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고요.

실내 이곳 저곳
실내 이곳 저곳

 

삼겹살도 맛있을 것 같았는데, 먹고 싶었던 돼지갈비를  4인분(두 명) 주문했답니다.

돼지갈비 양념 색상이 진한 것이 양념에 잘 절여진 듯해요.

 

돼지 갈비 3인분
돼지 갈비 4인분

 

상차림
상차림

 

상추와 깻잎이 무른 것 없이 깨끗하고 싱싱했고, 양파 고추 절임이 맛나더라고요.

마늘은 돼지갈비와 함께 구워 먹으려고 불판에 올려놓았답니다.ㅎ

 

밑반찬
밑반찬 상차림

 

고기 굽기

 

고기를 구우면서 그리고 다 굽고 나서 보니 양념에 '캐러멜 소스가 들어간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색감도 진하고, 윤기가 흐르면서 약간의 끈적임이 느껴지는 듯했거든요.(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달달함과 간간한 돼지갈비 오랜만에 먹어서인지 맛나더라고요.

고기만 따로, 파절이와 함께, 무절임, 깻잎, 상추 등과 쌈 사서 먹었답니다.

 

돼지 갈비 쌈
여러가지 돼지 갈비 쌈

 

2인분 정도는 더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요즘 다이어트 중이라 꾹 참고 된장찌개와 공깃밥을 주문했어요.

된장찌개는 마트에서 파는 달달한 된장 맛이 아닌, 시골 된장 같은 짭짤한 맛이어서 어머니가 끓여주시는 느낌도 살짝 들었어요.

 

된장찌개
달된장찌개 무료

 

남은 고기 밥 위에 올려 먹고, 김치 구워서 같이 먹고, 된장찌개로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더라고요.

 

맛있는 식사
맛있는 식사

 

 

돼지갈비 1인분에 최소 8천 원에서 그 이상인 곳이 대부분인데,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어서 주말에는 더 많은 손님들이 몰리는 것 같더라고요.

 “좋은 재료로 손님들이 만족스럽게 드시고 가실 수 있으면 장사하는 사람으로서 그것보다 더 행복한 게 어디 있겠냐”며 “당분간은 가격을 올릴 생각이 없다”라고 하시니, 경주 여행하실 때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모량 돼지 숯불 : 충효 5길 45-3

                          ☎ 054-746-3501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